2012
Root Impact since 2012
씨앗 일러스트

권장 브라우저 안내

웹 사이트 내에서 최적의 경험을 위해 크롬 및 엣지 브라우저로 접속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루트 임팩트 10주년 기념 체인지메이커와 함께 변화를 만든 이야기. 숫자 10 안에서 헤이그라운드 건물과 창업가들 인물사진이 교차
씨앗 주변을 도는 원 일러스트 1
씨앗 주변을 도는 원 일러스트 2
씨앗 주변을 도는 원 일러스트 3
씨앗 주변을 도는 원 일러스트 4
씨앗 주변을 도는 원 일러스트 5
씨앗 주변을 도는 원 일러스트 6

우리는 사회‧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조직이 함께 모였을 때

더 커다란 임팩트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성수동 주변 지도 일러스트
72
49
1200
체인지메이커가 거쳐간
아동이 함께 성장하는
체인지메이커가 함께 일하는
커뮤니티 하우스, 디웰
공동직장어린이집, 모두의 숲
커뮤니티 오피스, 헤이그라운드
지도 안에 있는 디웰 건물 일러스트 지도 안에 있는 디웰 건물 일러스트
지도 안에 있는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과 성수시작점 건물 일러스트 지도 안에 있는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과 성수시작점 건물 일러스트
건강한 삶 23%
공평한 교육 11%
기후변화 9%
지속 가능한 도시 9%
이해관계자 지원 9%
불평등 감소 8%
양질의 일자리 7%
식량안보 4%
기타 사회환경문제 20%
건강한 삶 23%
공평한 교육 11%
기후변화 9%
지속 가능한 도시 9%
이해관계자 지원 9%
불평등 감소 8%
양질의 일자리 7%
식량안보 4%
기타 사회환경문제 20%
Our Impact
우리가 함께 만든 변화
헤이그라운드 멤버들이 풀고 있는 사회 문제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 (UN SDGs)를 참고하여 재구성

그래서 우리는 성수동에 모여
체인지메이커를 위한 클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헤이그라운드 멤버의 성장
김희정 째깍악어 대표의 사진
Impact Cluster Review
4인 시절부터 현재 70여의 구성원으로 성장하기까지 헤이그라운드는 째깍악어가 뿌리를 내릴 수 있게 물과 영양분을 주었던 곳입니다. 선생님 교육을 해야 하는 저희는 4인 사무실을 쓰면서도 50명 교육이 가능한 큰 회의실이, 촬영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가, 좋은 동료를 영입하기 위해 근사한 근무환경도 필요했는데, 헤이그라운드는 그 모든 것에 대한 해답이었습니다.
김희정 째깍악어 대표
이수인 에누마 대표의 사진
Impact Cluster Review
6명으로 입주했던 에누마 코리아는 어느새 100명에 이르고, 한 층의 2/3를 쓰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헤이그라운드에 입주한 후 다양한 행사 덕분에 빠르게 생태계의 일원이 될 수 있었습니다. 입주사들과 교류하면서 정보를 얻고, 소속감을 느끼고, 저희의 정체성을 만들어 갈 수 있었습니다. 소셜벤처로서 중심을 잃지 않고 성장한 것은 헤이그라운드 커뮤니티의 지지와 지원 덕분이었습니다.
이수인 에누마 대표
이의헌 점프 대표의 사진
Impact Cluster Review
루트임팩트의 철학과 실천 덕분에 헤이그라운드는 임팩트 생태계의 근간을 이루는 작은 회사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출근하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점프가 헤이그라운드에 입주해 있다고 하면 “정말요? 한번 꼭 방문하고 싶어요." 란 말을 듣습니다. 헤이그라운드가 지닌 무형의 가치 중 으뜸가는 것은 이처럼 우리를 한번쯤 찾아오고 싶은 대상으로 포지셔닝 해준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의헌 점프 대표
Changemaking journey with you 영상 타이틀
임팩트 지향 조직의 성장 비결
글씨를 쓰는 학생
함께 웃고 있는 학생들
수업을 듣는 학생들
수업에 집중하고 있는 학생
이야기를 하며 웃는 학생들
워크샵에 참여한 학생

우리는 사회・환경 문제에 대해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연결할 때

더 커다란 임팩트를 실현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새싹이 피어난 씨앗 일러스트

그래서 우리는 체인지메이커를 위한
커리어 개발 플랫폼, 임팩트캠퍼스를 만들었습니다.

1번 프로그램. 프로그램에 참여해 수업을 듣고 발표하는 학생들 2번 커뮤니티. 커뮤니티에 참여해 토론하는 학생들 3번 매칭. 컴퓨터로 커리어 매칭 웹사이트 임팩트커리어(impact.career)를 보고 있는 사람 4번 코러닝 스페이스. 헤이그라운 서울숲점에 위치한 코러닝 스페이스 "피어엑스"라운지 공간에서 의논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
다양한 프로그램을 형상화한 일러스트 픽토그램 다양한 프로그램을 형상화한 일러스트 픽토그램 다양한 프로그램을 형상화한 일러스트 픽토그램 다양한 프로그램을 형상화한 일러스트 픽토그램 다양한 프로그램을 형상화한 일러스트 픽토그램 다양한 프로그램을 형상화한 일러스트 픽토그램
임팩트캠퍼스 프로그램
함께하는 체인지메이커
* IBC Season3 기준

커리어 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 수료자를 위한
커뮤니티 멤버십과 커리어 코칭 서비스

임팩트 생태계와 청년을 연결하는
커리어 매칭 서비스

체인지메이커를 위한
코러닝 스페이스

커리어 기회 1600회
면접보는 사람의 일러스트 픽토그램
65%의 취업률
사원증을 들고있는 사람의 일러스트 픽토그램
운영 19% 마케팅/홍보 18% 디자인 16% 기획/개발 15% 기타 15% IT 기획/개발 10% 경영관리 7% 비율의 그래프

그리고 우리는 임팩트 생태계의
다양한 커리어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유은비님 사진
Impact Campus Review
커리어의 출발을 돕는 믿음직한 지원군

저는 ‘모든 사람들이 환경의 제약을 받지 않고 꿈꿀 수 있는 세상’을 비전으로 브랜드 런칭을 꿈꾸고 있습니다. 막연한 목표만 가지고 있을 때 IBC 참여를 통해 데이터의 중요성을 깨달았어요. 이후 ICY 인턴 경험을 통해 부족한 영역을 찾을 수 있었고, 임팩트캠퍼스 강의로 기본 역량을 쌓았어요. 이렇게 연결된 경험 덕에 취업을 바라보는 시야가 많이 넓어졌어요. 임팩트캠퍼스를 통해 나에게 잘 맞는 방향을 찾는 시간을 충분히 갖고 크게 성장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해요.

유은비 님
권예원님 사진
Impact Campus Review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의 끈을 이어나가는 곳

ICY를 통해 처음으로 임팩트 생태계를 접하게 됐어요. 동기들과 사회문제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좋아 사회문제를 다루는 영화를 보고 토론하는 모임을 만들었죠. 그 모임에서 많은 것을 배웠어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자의 방법으로 노력하고 계신 분들을 만나면서 무언가 해봐야겠다는 동기도 생겼죠. 이 마음은 ‘바디 포지티브’라는 사이드 프로젝트로 이어졌습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몸을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영상, 노래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고 있어요. 임팩트캠퍼스 덕분에 계속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행동하는 사람이 됐어요.

권예원 님
Where your change maker career starts 영상 타이틀
임팩트캠퍼스가 알려주는 커리어 성장 가이드

선한 의도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임팩트 잠재력을 최대로 실현할 수 있는 세상
만들어 가겠습니다.

A Daring Adventure with Changemakers 영상 타이틀
체인지메이커와 함께 만들어갈 다음 10년
임팩트 지향 조직
Impact-driven Organization
임팩트 추구 인재
Impact-oriented Talent
임팩트 중시 기부자
Impact Philanthropist

루트임팩트는

임팩트 지향 조직과 체인지메이커들의
잠재력을 싹 틔울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이들이 함께 모여 성장하면서
임팩트 생태계를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루트임팩트는 앞으로 생태계 내
인재, 자본, 조직들의 연결을 촉진하여

임팩트 생태계의 연결자로
또 한번의 도약을 준비합니다.

설명하는 여성 창업가 연설하는 남성 창업가 강의하는 남성 창업가
글씨를 쓰는 청년 회의하는 청년들 강의 듣는 청년
환영사를 전하는 후원사 관계자의 사진 다양한 기업과 후원 협약식을 맺는 사진 1 다양한 기업과 후원 협약식을 맺는 사진 2

사회・환경 문제 해결에 도전한 창업가도

자신의 커리어가 보다
의미 있기를 바라는 청년도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식의
기부를 원하는 자선가도

10th anniversary Congratulations Message 루트임팩트 10주년을 기념하는 8인의 축사
정경선님 사진
정경선 루트임팩트 창립자
루트임팩트는 임팩트 생태계를 위한 굳건한 뿌리가 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2012년, 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을 돕고자 루트임팩트를 시작한지도 어느덧 10년이 지났습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10년 동안 루트임팩트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시도하고 가끔은 실패하고, 그 실패를 바탕으로 더 나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더보기
김경훈님 사진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
루트임팩트는 구글이 가장 신뢰하는 파트너 중 하나입니다.
더보기
김시원님 사진
김시원 조선일보 더나은미래 편집장
루트임팩트는 소셜섹터의 귀인이자
임팩트 생태계라는 숲을 가꿔온 동료입니다.
더보기
도현명님 사진
도현명 임팩트스퀘어 대표
루트임팩트는 이 생태계에 저희를 포함한 많은 도전가들의 좋은 친구였습니다.
더보기
박라희님 사진
박라희 JP모간 본부장
체인지메이커들을 돕는 루트임팩트의 노력들에 좋은 성과가 있기를
더보기
유명순님 사진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행장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행보에 함께하게 되어 기쁩니다.
더보기
임성택 법무법인 지평 대표
강산도 변한다는 10년, 감히 말하건대 루트임팩트는 세상을 바꾸었습니다.
더보기
Naina Batra님 사진
Naina Batra Chief Executive of AVPN
한국의 활기찬 사회적 경제를 조성한 루트임팩트
더보기
Changemaking journey with you 영상 타이틀
임팩트 지향 조직의 성장 비결
영상 재생 아이콘 버튼
중앙에 위치한 루트임팩트 로고
Where your change maker career starts 영상 타이틀
임팩트캠퍼스가 알려주는 커리어 성장 가이드
영상 재생 아이콘 버튼
A Daring Adventure with Changemakers 영상 타이틀
체인지메이커와 함께 만들어갈 다음 10년
영상 재생 아이콘 버튼
닫기
김경훈님 사진
구글코리아 사장
김경훈
루트임팩트는 구글이 가장 신뢰하는 파트너 중 하나입니다.

2016년 구글 임팩트 챌린지를 시작으로 저희 구글과 루트임팩트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올 수 있었던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루트임팩트는 우리나라 청년들과 소외 계층이 새로운 기술을 배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성장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루트임팩트는 이들이 활약할 수 있는 여러 기업 및 조직과 연결시켜 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수 많은 사람들의 경력을 개발하고 실질적인 효과를 이끌어내는 일에 있어, 루트임팩트는 구글이 가장 신뢰하는 파트너 중 하나입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루트임팩트와 구글이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더 빠르게 만들어 나가길 소망합니다.

닫기
김시원님 사진
조선일보 더나은미래 편집장
김시원
루트임팩트는 소셜섹터의 귀인이자 임팩트 생태계라는 숲을 가꿔온 동료입니다.

살다 보면 ‘귀인’을 만날 때가 있습니다. 인생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존재, 터닝포인트를 가져다 준 인연, 변화의 계기를 마련해준 사람, 성장의 발판을 제공한 인물.
2012년 7월, 소셜섹터에 그런 귀인이 나타났습니다. 사회혁신가들을 지원하고 연결하기 위해 설립된 ‘루트임팩트’입니다. 루트임팩트는 고군분투하던 소셜섹터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고 연대하고 함께 목소리를 내도록 ‘판’을 깔아주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구성원들이 좀 더 즐겁고 안전한 환경에서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물심양면 도왔습니다.
10년이 흘렀습니다. 더나은미래는 비주류였던 소셜섹터가 주류로 올라서는 10년의 이야기를 빠짐없이 기록했습니다. 그 기록 속에 루트임팩트가 있습니다. 묵묵히 변화를 만들어내며 임팩트 생태계라는 숲을 가꿔온 루트임팩트는 소셜섹터의 귀인이자 더나은미래의 좋은 동료입니다. 루트임팩트 창립자 정경선님, 허재형 대표님, 그리고 모든 구성원에게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10주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닫기
도현명님 사진
임팩트스퀘어 대표
도현명
루트임팩트는 이 생태계에 저희를 포함한 많은 도전가들의 좋은 친구였습니다.

루트임팩트의 시작 지점에서 함께 고민했던 일들이 정말 얼마전 같이 생생한데 벌써 10년이라니 시간이 너무 빠른 것 같기도 하고, 또 그 사이에 루트임팩트가 이룬 성과들을 보면 10년만에 참 많은 길들을 개척해왔다는 생각을 하며 먼저 축하와 감사를 전합니다.
루트임팩트는 이 생태계에 저희를 포함한 많은 도전가들의 좋은 친구였습니다.
허심탄회하게 고민을 나누기도 하고 새로운 일을 작당하기도 했습니다. 때로는 서로의 무거운 짐을 들어주면서 그렇게 함께 10년을 걸었습니다.
이후의 10년에 더 크게 성장하고 더 혁신적이길 바랍니다만, 무엇보다 건강하고 믿을만한 친구로 여정에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닫기
박라희님 사진
JP모간 본부장
박라희
체인지메이커들을 돕는 루트임팩트의 노력들에 좋은 성과가 있기를

루트임팩트의 1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JP모간은 루트임팩트와 함께 사회적기업이나 비영리단체, 스타트업에서 일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청년 체인지메이커들을 대상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고 이를 커리어 성장과 연계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지원해 왔습니다. 한국에서의 사회공헌활동은 사회적으로 혜택을 받지 못 한 커뮤니티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 일자리, 비즈니스 창업과 성장에 필요한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포용적 성장을 주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JP모간의 이러한 신념은 2015년부터 지원해온 루트임팩트의 임팩트 베이스캠프에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보다 지속가능하고 포용적인 미래를 만들어 나가기 원하는 체인지메이커들을 돕는 루트임팩트의 노력들에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원합니다.

닫기
유명순님 사진
한국씨티은행 행장
유명순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행보에 함께하게 되어 기쁩니다.

루트임팩트의 10년간의 의미 있는 발자취를 축하합니다. 다양한 사회문제를 혁신적인 방안으로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소셜벤처 및 체인지메이커 지원에 앞장서 주심에 감사합니다.
한국씨티은행도 2018년부터 임팩트커리어 Y 프로그램 후원을 통해 체인지메이커의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뜻 깊은 행보에 일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루트임팩트와 함께 한국사회의 긍정적 변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루트임팩트 10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닫기
임성택님 사진
법무법인 지평 대표
임성택
강산도 변한다는 10년, 감히 말하건대 루트임팩트는 세상을 바꾸었습니다.

어느새 10년입니다. 강산도 변한다는 10년, 감히 말하건대 루트임팩트는 세상을 바꾸었습니다. 성수동과 소셜 생태계의 놀라운 변화 가운데 루트임팩트가 있습니다. 루트임팩트는 체인지메이커를 발굴하고 도우며 육성하는 체인지메이커로서, 공간과 커뮤니티, 교육과 문화라는 인프라를 만들고 임팩트 생태계를 짓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체인지메이커를 꿈꾸고, 자기 영역에서 임팩트를 고민하며, 함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임팩트의 주류화, 앞으로의 10년에도 젊고 역동적이며 발랄하고 따뜻한 루트임팩트가 길을 만들어 가길 기대합니다.

닫기
Naina Batra님 사진
Chief Executive of AVPN
Naina Batra
한국의 활기찬 사회적 경제를 조성한 루트임팩트

아시아의 많은 국가에서 일하면서 한국이 가장 활기차고 선진적인 사회적 경제(social economies)를 조성한 사실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초기부터 루트임팩트의 여정을 따라가는 즐거움을 누려온 저로서는 이러한 성과가 루트임팩트와 같은 조직이 한국의 소셜 임팩트 생태계를 구축하고, 체인지메이커를 위해 전념한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시아 벤처 필란트로피 네트워크(AVPN)는 2014년부터 루트임팩트와 협력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점점 더 역량있고 혁신적이며 대담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니 진심으로 기쁩니다. 루트임팩트의 10주년을 축하합니다! 앞으로의 10년도 무척 기대되고 우리의 오랜 파트너십도 더욱 발전하게 되길 기대합니다.

닫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확인
디바이스 화면을 가로에서 세로로 돌리는 이미지
최적화된 경험을 위해 세로 화면으로 돌려주세요.